티스토리 뷰

바야흐로 무더위가 시작되고 있는데요. 무더위에는 시원한 바다로 여행 가는 것만큼 좋은 것이 있을까요? 오늘은 국내 여행지중에서 속초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립니다. 가족과 함께 가셔도 좋고, 연인과 함께 가셔도 행복한 추억을 만드실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그럼 강원도 속초로 출발해 볼까요?

 

강원도 속초여행 랜드마크 및 먹거리
강원도 속초여행 랜드마크 및 먹거리

 

 

속초 여행 코스

속초에는 산도 있고 바다도 있고 정말 좋은 곳인데요. 설악산과 바로 옆 양양에 있는 낙산사, 그리고 속초 해수욕장과 속초아이까지 볼 것 먹을 것이 많아서 질리지 않는 국내 여행지입니다. 돈만 많으면 속초에 별장 개념으로 하나 구매해서 자주 살고 싶네요. 디지털 노마드로 빨리 성공해야겠습니다.

 

1 속초 해수욕장/속초 아이

 

속초 하면 단연코 빠지지 않는 곳. 바로 속초 해수욕장이겠죠? 서해안보다 맑고 파란 바다가 우리를 반겨줍니다. 더군다나 속초 해수욕장 바로 옆에 속초 아이도 있어서 장관을 이룹니다. 속초 아이를 타고 꼭대기에서 바다를 바라보면 장관이죠. 아래 사진에 보시다시피 한 번 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속초 아이
속초 해수욕장에 인접한 속초 아이

 

속초 아이 티켓 예매

현장에서 바로 티켓을 구매해도 되지만, 사람이 많을지도 모르니 여행 일정이 확정되었다면 예매 사이트에서 예매하셔도 됩니다. 속초 아이 플러스 앙젤루스를 함께 예매하신다면 17,000원에 가능합니다. 그러나 속초 아이만 이용하신다면 티켓 이용요금은 성인은 12,000원 소인은 6,000원입니다. 이왕 속초에 가신김에 소원을 빌어보는 앙젤루스도 함께 이용하시면 1석 2조겠죠?

 

속초 아이를 이용하실 때 하나의 캐빈(캡슐)에 최대 6명까지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꼭대기까지 올라가면 대략 23층의 높이인데요, 1바퀴 완주하는데 대략 15분이 소요됩니다. 다른 사람들과 합승 없이 오붓하게 가족끼리, 연인끼리만 탑승하실 수 있으니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속초 아이 운영시간

평일 오전 11시부터 20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합니다.

 

속초 아이 주차요금

속초 해수욕장 근처 1, 2주 차장중 편한 곳으로 주차하시면 되는데요. 2시간 이내로 이용하시면 주차요금은 1천 원입니다. 2시간에서 8시간 사이는 8천 원이므로 금액적으로 전혀 부담될 일이 없죠. 근처에 식당도 많으므로 해수욕도 즐기고, 맛있는 음식을 즐기기에도 충분한 시간입니다. 

 

 

여행의 묘미 - 속초 대포항 맛집

속초해수욕장에서 대포항으로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그 지역의 특색 있는 음식, 맛집을 찾아가는 것이죠. 속초 해수욕장 근처에도 회집이 많이 있지만 차로 5분 운전해서 대포항으로 출발했습니다. 대포항에 공영 주차장이 넓게 잘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 없이 파킹할 수 있었네요. 주차하고 걸어서 도착한 곳이 대게바다입니다. 여행을 출발하기 전에 검색해서 찾아낸 핫플레이스인데요.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대게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속초 해변 지도
속초항에서 대포항 대게바다로 가는 지도 , 구글맵

 

대게바다 메뉴 가격표

대게는 보통 싯가로 게산하는데요. 대게를 시키면 여러 가지 식사가 포함되어서 나옵니다. 3인 가족이 대게 1마리 시키고 음료수와 기타 등등 시켜서 대략 18만 원을 지불했습니다. 

 

 

 

대게바다 메뉴, 차림표
대게바다 메뉴, 차림표

 

대게를 싯가로 계산해서 중정도의 크기 1마리가 15만 원이었네요. 러시아산 대게입니다. 조금 비싼 느낌이긴 하지만 바닷가에서 먹는 대게가 훨씬 맛있네요.

 

대게 싯가
대게 싯가

15만 원짜리 1마리의 크기는 대략 이 정도입니다. 

 

대게 15만원짜리 중크기

 

주인공인 대게가 나오기 전에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서 산 낙지와 전복, 오징어, 개불을 먹습니다. 게눈 감치듯이 사라졌네요. 이제 메인메뉴는 당연히 게딱지에 밥까지 비벼먹고 모자라서 얼큰한 해물라면으로 마무리지으면 최고입니다. 여러분들도 꼭 도전해 보세요.

 

 

정리하며

 

지금까지 속초여행 코스 중에서 속초해변에 있는 속초아이, 대포항 맛집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그동안 억눌렸었지만 그렇다고 너무 해외로만 여행 다니지 마시고 강원도 속초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 정겨운 여행, 기억이 남는 여행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01.12 - [분류 전체보기] - 포시즌스호텔 서울 광화문 AVEVA 세미나 & 점심식사 후기

 

포시즌스호텔 서울 광화문 AVEVA 세미나 & 점심식사 후기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가장 가까운 호텔을 찾고 계신가요? 이순신 동상이 보이는 곳에서 도보로 3분 이내에 의외로 멋진 호텔이 있었습니다. 역시 호텔은 겉만 봐서는 모르고 직접 방문해 봐야

ceri.deucktem.com

2022.01.24 - [분류 전체보기] - 상암동 회식맛집 여수낭만식당 - 돌문어삼합

 

상암동 회식맛집 여수낭만식당 - 돌문어삼합

상암동에서 퇴근하다가 저녁 먹으며 반주하기 좋은 곳을 소개해드립니다. 그것은 바로! 여수 낭만 식당! 바로 그곳으로 함께 달려가 볼까요? 눈으로 보는데 비용은 받지 않습니다. 눈으로 즐기

ceri.deucktem.com

2021.08.19 - [분류 전체보기] -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 가성비갑 호캉스, 투숙 가격은?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역] 가성비갑 호캉스, 투숙 가격은?

날씨도 덥고 코로나 때문에 갈 곳도 마땅치 않고. 호캉스를 고민하고 계신 여러분. 멀리 떠나기 귀찮거나 힘들 때 가볍게 서울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가성비 갑 포

ceri.deucktem.com